본문 바로가기

초산 - 권태원

오래만에 다시 인사드립니다.

 

1998년 9월 20일 더불어 함께 살아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홈페이지를 처음으로 개설했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무상으로 사용하던 서버가 중지되면서 오랫동안 문을 닫았다가 티스로리 블로그를 통해 다시 재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그 사이 업데이트 된 내용은 별로 없지만 짧게나마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면 좋겠구나하는 생각으로 기존의 자료를 다시 공개하려고 합니다.
미약하더라도 이 곳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게 제 바람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1944년 5월 18일생 권태원입니다. 저는 그냥 평범한 대한민국의 국민입니다.
오래 전 뜻하지 않은 가정의 환란으로 자식을 앞서 보내면서 그 자식의 생명을 어떻게라도 잡아줄 수 없었던 저는 아비로서 슬픔을 넘어 너무도 무기력하고 처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남아 있는 가족은 꼭 내 손으로 보살피리라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평소 관심이 있었던 분야(민간요법)의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곳곳에 흩어져 있는 민간요법을 찾아 나름대로 공부하며 정리도 하고,
수지침에 입문하여 수료하였으며,
저명한 선생님들의 좋은 서적들을 찾아 주야로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그렇게 나름의 공부를 시작한 지도 세월이 한참을 흘렀네요. 그 시간 동안 직장도 은퇴하고, 농사도 지어 보고, 지금은 소일거리를 하고 있지만,
당시는 직장을 다니던 때라 참으로 힘들게 공부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무엇보다 나이 들어 공부라는 걸 하려니 그게 쉽지만은 안더군요.
저만의 이유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지만, 하다보니 혼자만의 지식으로 갖고 있기엔 좋은 정보가 너무 많아 이렇게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둘러보시다가 더 좋은 정보가 있으면 글도 남겨주시고 혹, 제가 잘못 알고 있는 자료가 있으면 수정도 해 주시고...
서로에게 도움과 나눔이 될 수 있는 장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도 많은 이들이 민가에서 널리 쓰이던 민간요법에 의지하고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생각과 함께 나 혼자 알고 묻어 버리기엔 아깝고 유익한 정보들을
함께 나눠 보고자 하는 마음으로 다시 이 곳에 블로그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많은 조언과 좋으신 의견 부탁드립니다.


 

'초산 - 권태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홈  (1) 2018.09.28
나의 홈  (1) 2018.09.25